본문 바로가기

영암리 모정마을에서 장작패기의 달인이 된 벨기에 청년 샘 - Vivid Korea 한옥 투어

안녕하세요. 블로그 꼴찌닷컴의 생각하는 꼴찌입니다.

강남청년창업 센터에 입주해 있는 청년기업 Vivid Korea 에서 기획한 첫 프로젝트! 영암군 모정리 마을 한옥 투어에 동행한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요. 지난 2월 18일 발행한 글을 통해 장작패기 체험이 생각보다 어려웠다는 내용에 많은 분들이 공감의 댓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 않았던 깜짝 이벤트 하나! 

글을 발행했던 당일(18일) 댓글을 남겨주신 15분의 블로거 분들 중 세 분을 이동엽(30) 대표와 벨기에 청년 샘, 그리고 샘의 여자친구가 직접 추첨하여 Vivid Korea에서 자체 제작한 한옥 엽서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그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까요? 포스트 하단에 동영상을 참조하시길^^




 

예고한대로 오늘 이야기는 영암리 모정마을 한옥 투어에서 장작패기의 달인이 된 벨기에 청년 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영암리 모정마을에 도착해서 처음 체험한 것이 장작패기였습니다. 한옥 민박 월인당에서는 여행객들에게 장작불로 데워진 온돌방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초등학교 때 외갓집에서 외삼촌과 군불떼고 안방 아랫묵에서 뜨거운 온돌방에 등을 덴 기억도 나더군요. 제 또래라면 한 번쯤 경험했을 추억이죠. 


 



지난 주 권세경 대표의 장작패는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했는데요. 장작패기가 힘으로 하는 게 아니라 요령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직접 해봤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습니다.  

   



한 힘 하신다는 대한민국 바른 청년! 김 바른(30)군도 역시 허~당.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장작패기라고는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벨기에 청년 샘이 도전에 나섭니다.그런데, 정말 깜짝 놀랠 일이 벌어졌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v44fblnwVGXlPwtTtVl3N3X



생전 처음 해보는 장작패기가 재미있었는지 샘은 체험시간이 끝나고 다른 참가자들이 모두 쉬고 있을때도 혼자서 남은 장작을 패고 있었습니다.  샘이 열정적으로 체험한 것은 장작패기 뿐만이 아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2박 3일의 한옥 투어 동안 벨기에 청년 샘에게 홀딱 반했답니다. 샘은 장작패기 뿐만 아니라 연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팥죽 만들기 등 영암 모정리 마을 한옥 투어의 모든 체험에 열정적이더군요. 

동네 어르신이 직접 알려주신 연 만들기 체험 때도 집중도가 대단했습니다. 영암 모정리 김애중(63) 어르신은 말이 잘 통하지 않는 벨기에 청년과 손짓 몸짓 눈짓으로 OK? OK!를 외치시며 연 만들기 강의를 해주셨고, 샘은 여자친구의 도움을 받아가며 마을 어르신께서 일러주시는대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손재주가 뛰어난 것 같았습니다. 처음 방문한 여자친구의 나라 한국에서 민속 전통놀이 중 하나인 연을 제법 잘 만들어냈습니다.

혹시 샘에게 동양인의 피가 흐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의심될 정도로 한국의 놀이와 문화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체험 행사 진행자가 자신이 만든 연 뒤에 자신의 소망을 담은 그림이나 글을 적으라고 하자, 샘은 한 마리 새와 표정이 담긴 태양. 그리고 흑룡을 그리더군요. 샘은 animal biolagy 를 전공한다고 합니다. 동물과 교감하고 동물의 눈빛으로 동물을 어떻게 대해야 할 지를 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샘에 대해 호기심이 가지 않으세요? 그래서 샘을 지난 목요일 저녁에 강남창업센터로 초대했답니다. 짧은 인터뷰를 하기 위해서죠. 삼겹살에 소주를 마시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샘도 여행지에서 제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더군요. 그런데, 딱 봐도 제가 영어를 못할 것 같았다나...ㅋㅋㅋ

인터뷰 내용과 영상은 편집이 끝나는대로 벨기에 청년의 샘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게요.


 



자!, 예고없던 이벤트 시간!  

모두에 예고했듯이 지난 주 토요일(18일) 발행한 영암 모정리 한옥 투어 첫 포스팅에 당일 소중한 댓글을 남겨주신 15분의 블로거( 아이엠피터 님, 노지 님, 영국품절녀 님, 늘푸른나라 님, 푸샵 님, 미스터브랜드님, 입질의 추억님 , 티런님, 김포맨 님, 저녁노을 님, 강춘 님, 핑구야 날자 님, 황금마차농원 님, 윤뽀 님, 코기맘 님) 중 세 분을 샘과 그의 여자친구, 그리고 한옥 투어를 기획한 이동엽 대표가 각 한 분씩 추첨을 했습니다.

아름다운 한옥을 직접 촬영해서 제작한 엽서 세트를 받으실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v84d9eYjYy6V6qlcwiqeViq

당첨되신 세 분은 제 블로그 댓글창에 비밀글로 주소를 남겨주시면, Vivid Korea 측에서 엽서를 보내드린다고 합니다. 한국 문화와 우리 한옥을 알리겠다는 취지로 창업한 젊은이들인데, 공교롭게도 외국에 계시는 블로거 한 분이 당첨되셨습니다. 당첨 축하합니다!  





이 포스팅은 강남창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청년창업 Vivid Korea 에서 기획한 한옥 투어 프로젝트를 알리고자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Vivid Korea 에서는 투어 참가자 전원에게 교통비만을 지급 받고 2박 3일 간의 체류비 및 문화 체험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동엽,권세경 대표 측에서 자비를 들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꼴찌도 교통비만 부담하고 2박 3일 동안 동행했으며, 홍보 마케팅이 열악한 청년창업가들을 알리고자 토요일 마다 한옥 투어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해외에 계시는 이웃 블로거들을 위한 유투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