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KON D5100으로 촬영한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 메이킹 필름


 체험단 20명 중 4명에게는 NIKON D5100기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NIKON D5100 체험단으로 활동했음을 명시한 바 있는데요. 꼴찌는 NIKON D5100 체험단에서도 꼴찌(?)를 해서 무상으로 지원받지는 못했지만, NIKON D5100을 5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었서 행운으로 생각합니다.

블로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동영상 촬영이 잦기 때문에 HD고화질 동영상 기능이 구현되는 DLSR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몇 차례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에 관해 소개해드린 것도 보급형 DSLR임에도 고화질을 자랑하는 NIKON D5100 의 동영상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오늘은 NIKON D5100 체험단의 마지막 미션으로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 메이킹 현장 영상을 소개합니다.

 



3분~4분 분량의 뮤직비디오 제작에도 수십명의 스탭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연출 스탭을 비롯해서, 촬영, 조명, 분장,의상 ,소품 등 제작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의 땀과 열정이 담겨있는데요.

NIKON D5100으로 제작된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 제작현장 메이킹 영상 먼저 감상하시죠.


NIKON D5100과 P300으로 제작한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 메이킹 현장 영상

꼴찌가 2002년 부터 1년 8개월 동안 맡았던 프로그램이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당시 '개'와 관련된 프로그램 연출을 많이 맡아서 짖궂은 선배들은 '개PD'라고 장난을 칠 정도였는데요. 

지금은 그렇게 할 자신이 없지만, 당시에는 열정과 자신감이 충만할 때라 촬영하는 개를 데리고 재연 촬영을 많이 했었습니다. 촬영하는 사람의 의도대로 개가 움직이기는 쉽지 않겠죠. 여러번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고민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국내에서 연기 잘하는 개로 출연료가 웬만한 단역배우들 보다 더 비싼 개들이 있죠. 

대표적인 개가 1박 2일에 출연했던 상근이와 영화 '마음이'에 출연했던 개 일텐데요. 거미의 뮤직비디오 러브레시피 에 바로 마음이가 출연해 가수 거미양과 호흡을 맞췄다고 합니다. 
 


영화나 뮤직비디오에 동물을 출연시켜 영상을 만드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텐데, 거미와 마음이가 NG없이 쉽게 촬영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DSLR 니콘 D5100은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알아가겠지만, 지난 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장 큰 장점이 가격대비 HD 고화질을 한 번 REC 당 20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동영상 촬영을 오래하다보면 배터리가 금방 소모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영상 작업하는 사람으로서는 보급기 중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DSLR을 NIKON 밖에 사용해보지 못해서 다른 기종과의 차이는 말씀드리기 힘듭니다만,
NIKON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NIKON 만의 색감이 장점일 것입니다.

NIKON D5100으로 촬영된 현장 메이킹 영상 한 편 더 소개합니다. 빅뱅이 출연한 NIKON D5100 CF 메이킹인데요. 개인적으로 DSLR 카메라 촬영 장비에도 관심이 많은데, 메이킹 필름 속에서 잠깐 잠깐 스쳐가는 DSLR촬영 용 장비가 시선을 끌더군요. 
 




다음 영상은 생각하는 꼴찌가 직접 DSLR NIKON D5000으로 촬영한 영상인데요.

지난 6월 10일 광화문에서 열린 반값등록금을 위한 대규모 집회에서 성공회대 탁현민 교수의 지휘아래 200여명의 시민과 학생들이 협동해서 만든 UCC 영상이 있었습니다. 

YB의 나는 나비 라는 곡의 립덥 제작 현장스케치 영상입니다. 

 

이 외에도 영화나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제작현장에서 DSLR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례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제작 장비보다 저렴한 과격으로 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아닐까 싶네요.

NIKON D5100 체험단 활동은 이번 포스팅으로 끝이 나지만, 개인적으로는 DSLR을 이용해 제작한 영상을 지속적으로 소개시켜 드릴 예정입니다.

생각하는 꼴찌가 NIKON D5100으로 제작하는 영상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