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창조학교 그림이지원단 발대식 현장스케치



꼴찌가 위촉장이라는 걸 받았습니다. 그리 대단한 건 아니고, 블로그에서 가끔씩 경기창조학교 주관의 특강 다녀와서 포스팅 했듯이 그림이지원단이라는 이름으로 경기창조학교의 콘텐츠 소개 및 특강에 대한 리뷰 등 경기창조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소개하는 역할인데요. 어제 (5/18) 광화문 역 내 베세토 갤러리에서 그림이 지원단 위촉장 수여 및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 경기창조학교 이청승 사무총장과 15명의 그림이 지원단

경기창조학교라고 들어보셨나요?

경기창조학교란  드림위즈의 이찬진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 감독, 뇌과학의 이시형 박사, 새로운 상상력과 thinkB의 조윤경 교수, SBS 김정택 단장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창조이론과 교육, 언어와 인문학, 예술과 오락문화, 과학과 기술, 경영 등 5개 분야에 멘터링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학교입니다. 



경기창조학교 사이트 : http://www.k-changeo.org/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온라인을 통해 수강하고 있는데, 특히 노매딕이라 일컫는 오프라인 특강은 직접 멘터를 만나 교육을 받고 멘터와 멘티 사이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갖기도 하는데요.얼마 전에는 가족과 함께 신수정 멘터님의 피아노 연주회에 참석해서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음악회 선율을 느끼고 왔는데요. 
 

노매딕 특강과 관련해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현장을 다니며 사람을 만나고 취재를 할 계획이라 정신없이 바빠질 것 같아서 그림이 지원단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지만, 위촉장까지 받고나니 맡은 바 책임은 다해야 할 것 같은 의무감도 생기는데요.  

 



꼴찌는 5개 분야의 섹션 중 창조이론에 관한 파트를 맡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존경하는 이화여대 조윤경 교수의 강의가 속해있는 파트이기도해서 영광이기도한데요. 얼마전에는 조윤경 멘터의 온라인 강의 과제로 만든 UCC동영상 때문에 책 한권을 선물 받기도 했답니다. 

 
                            


 
조윤경 멘터의 강의 및 특강에 관한 소식과 더불어 최인수 멘터의 한국적 창의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도 갈무리해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그 과정을 통해 꼴찌도 배움의 장이 되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경기창조학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뇌에 말랑말랑하게 자극을 줘서 찌든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시죠.

경기창조학교 바로가기 ☞ http://www.k-chang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