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바닷속 촬영을 한 친구의 고프로 카메라





글 제목처럼 아주 작은 카메라인데 제 맘을 사로잡은 녀석이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촬영했다는 필리핀 바닷속 수중촬영 화면이 담긴 영상부터 확인하시죠.



여의도의 한 프로덕션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 만나러 갔다가 홀딱 반해버린 카메라가 있었습니다. 필리핀 바닷속 수중촬영 장면은 친구가 몇 시간 만에 속성으로 스쿠버 다이빙 강습을 받고 목숨 걸고 바닷속에 들어가 촬영한 장면이라고 했습니다. 목숨을 걸고 촬영했다며 강조하는 이유는 바닷속 수중촬영은 처음인데다가 강습 몇 시간 받고 바로 수심 10M가 넘는 바다속에서 공포를 이기며 촬영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시 그의 전투력과 방송에 대한 열정은 알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방송으로 보이기 전 날것의 영상을 확인하신 거에요^^  




그의 열정을 돋보이게 한 카메라가 바로 고프로(GOPRO) 라고 하는 소형카메라인데요. 처음 보는 카메라지만 수중촬영 및 항공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하니 지름신이 강림할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카메라였습니다.  




이 카메라는 따로 배터리가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컴퓨터에 라인 연결해서 충전하는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테잎리스 카메라로 메모리칩에 영상이 저장되는 방식이구요.




특히, 이 고프로 카메라는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잘 활용하면 거칠고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는 조만간 이 카메라를 이용해 항공 촬영에 사용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무선 조종비행기를 취미로 했었기 때문에 이 카메라를 그 비행기에 견착시켜놓고 항공 촬영을 할 예정이라고 했으니 또 신기한 화면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이 작은 카메라 하나 구입해서 재밌는 컨텐츠의 영상 만들어 꼴찌닷컴 이웃분들께 선보여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작지만 강한 HD 카메라 GOPRO 카메라였습니다.

☞그 외 유용한 정보 관련글 

콩가루와 채소의 절묘한 비율로 비벼먹는 송어회!

아이의 아토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알레르겐버스터 침구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