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꼴찌닷컴 발행인 꼴찌PD입니다꼴찌닷컴에서 기획하고 제작하는 락큐멘터리 [노래로 말하는 사람들]에서 소속사 없이 활동하는 인디뮤지션을 대상으로 뮤직비디오 또는 활동하는 영상을 기록하는 콘텐츠 제작의 신청을 받고자 안내글 정리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노래로 말하는 사람들에 대한 존경은 어릴 적부터 노래를 즐겨 부른 성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번쯤은 내 생각과 경험을 노래로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2013년에 기획한 싱어송라이터들‘s 스토리는 소속사 없이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인디뮤지션의 홍보를 돕고, 동시에 콘텐츠 제작자로서 꼴찌닷컴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음악콘텐츠를 유통하고 확산하여 콘텐츠 제작 프로듀서로서의 자리매김을 꾀함도 있었습니다.

 

늘 핑계와 변명인 1인 미디어의 한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였기에 간헐적으로나마 제작을 해왔는데요. 530일 채널 오픈 예정인 꼴찌TV의 개국과 동시에 매 월 한 팀의 뮤지션을 선정해 꼴찌닷컴에서 기획한 락큐멘터리 <노래로 말하는 사람들>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범스를 몇 차례 만나고 기록하면서 티져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꼴찌PD의 제작노트를 통해 제작기를 정리할 예정입니다.) 우선 뮤직비디오 먼저 감상하시죠.

 

 기본적인 인터뷰와 활동 스케치 기록을 바탕으로 뮤직비디오와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범스의 뮤직비디오를 보시고, 이 정도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희망하는 뮤지션의 신청을 받습니다. 소속사 없이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인디뮤지션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작합니다.

 

제작과정은 꼴찌닷컴과 페이스북 페이지 <싱어송라이터‘s 스토리>를 통해 기록되며, 상황에 따라 뮤직비디오 또는 제작스케치 영상으로 제작이 완료됩니다. 스태프와 장비를 제대로 갖춰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텐데요. 현재는 카메라 한 대로 밖에 제작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공식 뮤직비디오로 제작할지 활동하는 모습을 기록하는 인터뷰 스케치 영상이 될지는 상호 협의 후 진행하기로 합니다.

 

신청에 몇 가지 조건은 있습니다.

 

1.페이스북 페이지 싱어송라이터’s 스토리 좋아요를 누른다.

2.이미 제작된 뮤직비디오를 공유한다.

3.제작 완료된 영상은 꼴찌TV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카카오TV에 업로드 된다.

 

이상의 조건에 합의가 된다면 인디뮤지션 홍보프로젝트로서 음악 미니다큐멘터리 <노래로 말하는 사람들> 제작이 진행됩니다. 선정된 뮤지션은 기본적으로 2~3차례 미팅을 진행하고, 녹음과정/ 공연모습/ 프로필 사진 등 등 상황에 맞게 기록을 하고, 기록된 영상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이 됩니다. 원본은 제공드릴 수 없으며, 부득이한 상황에서 원본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별도의 합의 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더불어 제작에 후원을 할 업체나 서포터즈의 연락을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신청 문의 및 후원 문의 : hnhmedia@naver.com 

 

 

꼴찌닷컴은 1인 기업 HnH Meida 에서 저작권을 소유한 웹진이며, 

열정 가득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세상에 꼴찌는 없다!는 슬로건으로 운영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