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꼴찌PD의 제작노트

[꼴찌PD의 제작노트] 영상매거진 KKOLZZINE 주간 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꼴찌PD가 직접 현장에서 촬영하고 기록한 콘텐츠를 정리하는 영상매거진 주간브리핑입니다. 2분 30초 분량의 영상입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영상매거진 주간 브리핑

2018.04.02~04.08




4월 3일 오후 7시. 서울시 중구 포스트 타워 10층에서 SONY a7Ⅲ 신제품 체험회가 있었습니다. 



소니 카메라 유저는 아니지만, 소니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 중 AF(Auto Focus) 기능이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들은 바 있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자 신청했습니다. 이주형 사진작가의 사용 후기와 모델 촬영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했는데, AF기능과 얼굴 인식 기능이 뛰어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3월 30일 싱어송라이터 범스의 스트링 녹음 현장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범스의 보컬 녹음이 진행된다고 해서 현장에서 기록했습니다. 꼴찌닷컴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싱어송라이터's 스토리를 통해 5월에 소개될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영상 더빙 녹음은 꼴찌PD가 방송연출하면서 직접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만, 음반 녹음 현장은 나래이션 더빙 녹음 현장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더군요. 사실, 엔지니어와 보컬 녹음을 콘트롤 하는 디렉터가 따로 있는데, 싱어송라이터 범스는 인디 뮤지션으로서 독립적으로 디렉팅을 직접 진행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엔지니어 선생님의 말을 빌리자면, 범스가 자신의 곡에 대한 프로정신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꼼꼼하고 열정적인데 이날은 녹음 과정이 더욱 진지하고 꼼꼼했다는 것입니다. 가족에 대한 애틋한 사랑과 그리움이 담긴 사연때문일까요? 


범스의 감성 발라드 하늬바람을 비롯해 총 8곡 정도가 수록되는 미니앨범은 5월 중순 발매될 예정입니다. 






벚꽃이 만개한 주말 주일, 안양천 둘레길 산책을 나온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외발자전거 소녀. 지난 한 주간 베스트 포토로 선정했습니다. 


영상매거진 주간브리핑은 앞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5시 30분에 발행됩니다. 




글/ 사진 / 영상 

ⓒ꼴찌닷컴 


취재 및 제휴 문의 : kkolzzipd@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