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에서 탄생한 창고라이브 뮤직비디오


꼴찌네 작업실 근처에 있는 인디레이블 소울빌 뮤직에서 창고콘서트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 걸 보고 연락을 했습니다. 꼴찌 또한 개러지콘서트라는 제목으로 인디뮤지션들의 공연 모습과 인터뷰를 담은 기록을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피리피그라는 닉네임으로 여자들 피리피그라는 3인조 밴드로 활동중이며, 음반 녹음 및 공연 에이젼시 등 다방면으로 열심히 활동중인 소울빌 뮤직의 박지언 대표. 무엇이든 시도하고 자신감 있게 추진하는 모습에 뜨거운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상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꼴찌와 음향 녹음 및 공연 기획을 전문적으로 하는 피리피그의 콜라보 프로젝트가 창고콘서트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꼴찌는 음악 다큐멘터리를 3편 제작해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상영한 바 있습니다. 3작품 모두 1인 미디어로 제작하였고, 제작비가 없어 카메라와 트라이포드 한 대만 들고 기록 위주로 제작한 방식이라 오디오 수음 문제가 항상 맘에 걸렸습니다. 




음향 녹음 내공이 고수인 피리피그 박지언 대표의 사무실에는 다양한 마이크와 녹음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서, 창고콘서트 촬영 후 편집을 할 때 느끼는 깔끔한 오디오 수음에 영상을 제작하는 맛이 다르더군요. 


소울빌 뮤직과 꼴찌닷컴이 협력해서 제작한 창고라이브 영상이 벌써 네 번째 주인공을 맞이했습니다. 


창고콘서트 1 회 노래하는 메리 

  



창고콘서트 2회 싱어송라이터 이병석 




창고콘서트 3회 마멀레이드 키친 





창고콘서트 4 회 톰톰밴드 





창고콘서트 영상은 보통 카메라 3~4대로 촬영을 하는데, 제작비가 없어서 고가의 카메라를 사용할 수는 없고, 액션캠, DSLR 로 촬영하고 간단한 색보정 작업을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제작비용을 최대한 아껴야 하는 상황이라 카메라 감독없이 꼴찌와 피리피그님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도 직접 하고 있는 상황이죠. 


무엇보다 뮤지션 분들이 고마워하고 홍보에 도움이 된다고 인터뷰 할 때 이 프로젝트의 가치를 느낍니다.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입장이다 보니, 라이브 공연 영상으로 시작한 창고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오래 갈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창고인터뷰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뮤지션들이 노래를 만들게 된 계기와 에피소드 등을 인터뷰로 해서 창고라이브 영상과 교차 편집하거나 인터뷰 영상만 따로 만드는 형식이죠. 




오늘 오후 5시 30분, 네 번째 주인공 톰톰 밴드의 창고 인터뷰 영상이 페이스북 페이지 창고콘서트  를 통해 방송됩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랍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고 나도 창고콘서트에 출연하고 싶다! 이런 생각 드신 분 계시나요?

그렇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출연 문의 : garageconcert2017@gmail.com / 소울빌 인스타그램 계정에 댓글로 신청


창고콘서트 페이스북 페이지 : www.facebook.com/garageconcert

소울빌 유튜브 계정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rI9uI2GKnjfPB4eR4-fw


글/ 사진 ⓒ꼴찌닷컴 

영상 : 소울빌 & 꼴찌닷컴 






블로그 꼴찌닷컴을 운영하는 생각하는 꼴찌는 '세상에 꼴찌는 없다!' 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고자 하는 

블로거이자 프리랜서PD입니다. 


주변에 꼴찌스러운 인물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리며,

블로그 꼴찌닷컴이 오랫동안 유지되어 세상 한 켠에 열정으로 살아가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립니다.




취재 문의 및 블로그 후원 문의 : kkolzzi74@gmail.com